엉뚱발랄 자매들의 일상

data-language="ko"

ITQ 파워포인트 3 텍스트 동영상 슬라이드

오늘 시간에는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ITQ 파워포인트 세번째인 텍스트 동영상 슬라이드에 대해 포스팅하겠다. 지금까지 배운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하자.

파워포인트 도형을 이용하여 점편집하기

파워포인트 표지슬라이드 작성하기

파워포인트 목차 슬라이드 작성

그럼 시작하겠다. 아래의 그림은 오늘 우리가 완성할 텍스트 동영상 슬라이드이다.

지금까지 진행하고 있는 파워포인트 강의는 Microsoft PowerPoint 2010버전이다. 상위 버전이거나 하위 버전일 경우 예자매맘의 포스팅 내용과 다소 차이가 있음을 말하며 강의를 시작하겠다. 

파워포인트 화면을 띄우자. 처음 나오는 슬라이드가 제목 슬라이드로 되어 있을것이다. 이것을 슬라이드-마우스 오른쪽 버튼-레이아웃- 제목 및 내용 슬라이드로 변경한다. 그대로 두고 작업해도 되지만 다음번 작업을 위해서 되도록이면 레이아웃을 미리 설정해 놓고 작성하는게 편하다.

ITQ 파워포인트 슬라이드가 반복적으로 작업하는 부분들이 있다. 아직은 각각의 슬라이드를 만들어 보는 과정이기 때문에 문제에 나올때 마다 연습해보는 차원에서 하나 하나 만들어보도록 하겠다. 모든 슬라이드를 한번씩 만들어 본 후에는 시험용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할수 있는 방법을 설명예정이다. 도형을 두개 그려 넣기 위해서 메뉴 삽입-도형-순서도 카드를 넣는다.

도형을 삽입한 후 그리기도구-도형윤곽석- 두께-3/4pt로 지정하고 도형 채우기로 색상을 변경하자. 다시 한번 도형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기본도형으로 설정을 해준다. ITQ 파워포인트 시험과 동일하도록 도형의 두께를 변경했다.

도형을 삽입 후 첫번째 도형은 같은 모양으로 되어 있어 그대로 두고 색상만 변경한다. 두번째 도형을 추가할때에는 Ctrl +SHift 키를 누른후 도형을 복사하자. 그 후 도형의 색상 변경과 도형의 위치를 변경하기 위해 그리기도구-서식-회전-상하 대칭을 클릭한다. 두번째 도형은 마우스오른쪽 버튼- 맨뒤로 보내기를 클릭하여 뒤로 보내준다.

제목글상자를 클릭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맨 앞으로 가져오기-맨 앞으로 가져오기를 누른다. 글상자가 앞으로 나와 있다면 포스트 PC의 종류 라고 글자를 입력하자.

다음으로 텍스트글상자에 글자를 입력하고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에 들어가서 해당되는 기호나 번호로 바꿔주는 작업이다. 글자를 입력 후 서식-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를 클릭하여 세번째 보이는 다이아몬드 기호를 선택한다.

해당되는 글자를 입력한 후 다시금 서식-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에 들어가 맨 아래의 기호를 선택한다.

모든 글자와 기호가 맞게 들어와 있을것이다. 여기서 한가지 변경할 부분이 두번째 보이는 줄부터 나머지 글들은 그리기 도구 상자에서 목록 수준 늘림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글자가 들여쓰기가 되도록한다. (한글에서는 들여쓰기라고 표현하고 파워포인트에는 목록 수준 늘림으로 표현한다.) 텍트스 상자는 문제에서 보이는 그대로 보일수 있도록 크기를 줄여준다. 똑같이 하나를 아래쪽에 복사하여 두번째 글상자 내용을 작성한 후 동일한 방법으로 수정해준다.

다음으로 동영상 파일을 넣기 위해서 메뉴 삽입-비디오-라이브러리-문서-내문서-ITQ-Picture로 들어가 동영상 파일을 삽입한다.

삽입된 동영상은 크기에 맞추어 줄인 후 비디오 도구- 재생-시작 자동실행으로 바꾸고 반복재생을 클릭한다. 급하게 만들다 보면 깜박하는 부분이다. 반드시 동영상을 삽입 후 시작 자동실행으로, 반복재생으로 수정 후 미리 보기를 통하여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자.

동영상이 들어갔다면 이번에는 화면 하단에 들어갈 로고1이다. 메뉴 삽입-그림-라이브러리-문서-내문서-ITQ-Picture에서 로고1번을 삽입한다.

그림도구-서식-색-투면한 색 설정을 클릭 후 로고의 배경색을 클릭해주면 로고만 남고 뒤에 있던 배경은 사라진다.

이제 마지막으로 슬라이드 번호를 넣어보자. 메뉴 삽입- 머리글 /바닥글에 들어가서 슬라이드-슬라이드 번호를 체크 표시 한다. 해당 페이지만 적용할 경우에는 적용을 누르고 내가 만든 모든 슬라이드에 적용할 경우에는 모두 적용을 눌러주자. 지금은 한 페이지만 만들기 때문에 적용을 눌러도 상관없다.

ITQ 파워포인트 텍스트 동영상 슬라이드에 관한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친다. 다음시간에는 네번째 표슬라이드에 대해서 포스팅하겠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data-languag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