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발랄 자매들의 일상

data-language="ko"

2019년 내장산 단풍축제 단풍절정시기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나면 수확의 계절인 가을이 다가옵니다. 가을하면 떠오르는 단어 단풍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2019년 내장산 단풍축제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전라북도 정읍시에 위치하고 있는 내장산. 호남에서 5대 명산중 하나로 손꼽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에요. 그뿐만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로 하는 8경 중 하나로 우리나라에서 여덟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답니다. 호남의 금강이라고 불릴정도로 내장산은 아름답습니다. 



2019년 내장산 단풍축제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내장산의 첫단풍은 지난주인 10.17일날 볼수 있었답니다. 깜박하고 가지 못하셨던 분들은 전혀 슬퍼하거나 아쉬워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구요? 2019년 내장산 단풍축제의 꽃이라고도 할수 있는 단풍절정기가 아직 지나지 않았기때문입니다. 보통 첫단풍때는 예쁘기도 하지만 뭔가 아쉽다는 느낌이 들때도 있는데 단풍절정기에 가게 되면 풍성한 단풍을 마음껏 구경하고 올수 있어서 좋습니다. 



2019년 내장산 단풍축제의 절정기는 다음달인 11월 3일 일요일입니다. 주말이라 방문할때도 부담스럽지 않고 기분좋게 가을 나들이 겸 내장산 단풍축제를 다녀올수 있을거 같습니다. 예자매가 커가면서 주말마다 생기는 고민이 있습니다. 여기 저기 다니며 노출을 시켜줘야 하는 시기라 어디든 축제가 있으면 망설이지 않고 다녀오게 되는 거 같습니다. 아마 일요일인데다가 내장산 단풍축제의 결정기이인 날인 만큼 많은 인파가 예상되는데 주차지옥을 겪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럴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거 같습니다. 치량 통제구간도 있기에 자동차로 이동하실 경우 미리 확인을 하고 가야 불편함이 없을거 같아요.



올 가을이 지나가기전에,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내장산 단풍축제 방문하여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재충전의 시간이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예자매와 함께 주말나들이 장소로 내장산 단풍축제를 다녀올 예정입니다.  야외로 나갈때는 도시락이 있으면 더 좋을거 같아 맛있는 김밥과 간식류도 챙겨야겠습니다. 번거로우신분들은 친환경 떡 도시락을 내장산 국립공원에서 구입할수 있다니 마음편히 오셔도 될거 같아요. 단, 내장산 단풍축제 오시기전에 아래의 그림을 통해 사전에 주문을 하시고 오신다면 한결 편안한 나들이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들 없이 어른들끼리 내장산 단풍축제를 방문한다면 떡 도시락으로 한끼 해결하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아이들이 함께 올 경우에는 아이가 먹을 도시락 간단하게 준비하고 떡을 좋아하시는 어른들은 떡도시락이 별미가 될거 같습니다. 혹시 여럿이 함께 온다면 간식으로 떡을 먹어도 될거같아요. 안타깝게도 예자매 집은 떡을 좋아하지 않아서 이용하지 않겠지만은요. 행여 필요하신분들을 위해 참고 하시라고 안내해드립니다.



내장산 단풍축제 생활속에서 지친 스트레스를 자연과 함께 풀어가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올 가을 단풍이 가장 예쁠때 사진속 그림이 아닌 직접가서 보고 느끼고 체험하고 오는 시간을 통해 그동안의 스트레스가 있다면 힐링의 시간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안내해드렸습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STORY > 여행 및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포 유달산 주차장  (0) 2019.11.01
진도 쏠비치 대명리조트  (0) 2019.10.30
국내 가을 여행지 제주도  (1) 2019.10.21
연안식당 남악점  (0) 2019.10.18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땐 동태탕  (0) 2019.10.0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data-languag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