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발랄 자매들의 일상

data-language="ko"

전산회계 KeLep 프로그램 설치하기


예자매맘이 6개월 과정의 직업전문학교를 선택하게 된 이유가 바로 전산회계를 배우기 위해서다.  혼자서 전산회계 1급 시험을 준비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을거 같단 생각에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전산회계 수업이 있단 사실을 알게 되었다. 준비기간을 거쳐서 3월 30일부터 생상자재 경영관리 반으로 서남직업전문학교의 학생이다.

약 45일간의 학교 생활을 하였고, 몇일전에는 ITQ 파워포인트 시험을 보게 되었다. 일단 시험은 끝났으니 좋은결과를 기대하며 기다려본다. ITQ파워포인트 시험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ITQ 파워포인트 45일만에 시험에 도전


직업전문학교에서는 전산회계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설치한 후 수업에 들어갔다. 집에서도 동일하게 연습을 하고자 한다면 내 PC에도 전산회계 프로그램을 설치 해 두는게 좋을것이다. 참고로 지난주에 이미 전산회계 1급 시험 원서접수를 해놓은 상태인 예자매맘은 오늘 프로그램 설치를 해보려고 한다.


인터넷 창 네이버에 들어가서 한국세무사회자격으로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른다. 그러면 화면 상단에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 사이트가 나오는 걸 볼수 있다.  클릭후 홈페이지로 이동하자. 


한국세무사회홈페이지 들어와서 맨 먼저 할일이 회원가입이다. 추후 원서 접수를 여기서 하기 때문에 미리 회원가입을 한다고 생각하자. 회원 가입 후 로그인으로 접속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올것이다. 당장 회원 가입이 귀찮다 느끼시는분들은 회원가입 없이 바로 KeLe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도 설치 할수 있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을보면 수험용프로그램 KeLep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 후 실행 버튼을 클릭한다. 저장 버튼 누른 후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무관하다.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 설치하길 바란다.


다운로드가 다 되어 실행 창이 뜨면 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나오게 되고 사용권 계약의 조항에 동의합니다를 클릭하고 다음 버튼으로 이동한다. 포그램을 설치하겠냐는 물움에 다음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설치했습니다 라는 창이 나온다 완료 단추를 누른 후 창을 끝내면 KeLep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다. 소요시간은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많이 걸려도 2~3분 안에는 설치가 완료 된다. 



완료된 창을 닫고 나면 바탕화면에 2017KL 교육용이라는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겼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된것이다. 프로그램을 더블 클릭하게 되면 전산세무회계 교육용 이라며 프로그램이 창이 나온다. 급수 선택은 앞으로 내가 배울 내용이 전산세무 시험인지 전산회계시험인지에 따라 선택하면된다. 예자매맘은 6월 3일 전산회계1급 시험을 준비할예정이다. 아직까진 2급 시험이 더 익숙하며 어느정도 점수가 나오는 상황이나, 전산회계1급은 생소하며 어렵기만 하다.

하지만 전산회계1,2급을 동시에 보기엔 챙겨야 할 아이들이 있고, 1급 자격증을 따게 된다면 굳이 2급 자격증은 의미가 없기에 조금 어렵더라도 남은기간 열심히 준비해서 전산회계 1급 시험에 합격하고 싶은 마음이다. 남은 기간동안 전산회계 1급 시험을 대비하는 수험생으로서 배운 내용을 정리해나갈 예정이다.

저 또한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이므로, 수험생에게 필요한 내용이 무엇인지 시험에 자주 나올만한 내용이나 헷갈리는 문제들을 쉽게 풀이해 보도록 하겠다. 전산회계 1급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특히 학원의 도움을 받지 않고 혼자서 독학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친다.










'program > 전산회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산회계 합격자 발표 <합격수기>  (0) 2017.06.22
6월 3일 전산회계 1급 시험 후기  (0) 2017.06.0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data-languag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