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발랄 자매들의 일상

data-language="ko"

사진 모자이크 포토스케이프

예자매맘은 블로그를 하면서 지금껏 몰랐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사용해보거나 들어본적이 있을겁니다. 이미지 편집하는 프로그램으로 단연 쉽고 간편하게 할수 있기때문이지요. 사용하던 기능이 몇 안되기에 모르고 있었던걸 며칠전에 찾았습니다. 바로 사진 모자이크 처리 방법입니다.

사실 그동안 사진 모자이크 처리 부분이 잘 안되서 기능이 필요할때 다른방법으로 사용하였는데 더는 그렇게 쓰는게 불편하다는 생각에 찾다보니 원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알게된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포토스케이프 설치를 하셔야겠지요.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프로그램을 설치에 도움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 아이콘을 클릭 후 사진편집으로 들어갑니다. 블로그에 사용할 사진을 편집할때 주로 사용하고 있는 방법인데요. 메뉴에서 새사진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사진 만들기 창이 나오면서 가로와 세로의 크기를 정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색상은 흰색인데 다른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제 모자이크 처리를 할 사진을 열어보겠습니다. 왼쪽 하단을 보면 개체라는 탭이 있습니다. 클릭하고 들어가 맨 앞에 그림 아이콘을 누르면 파일을 선택할수 있게 열기 창이 나옵니다. 모자이크를 적용할 사진을 선택 한 후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선택한 사진이 화면에 나왔습니다. 모자이크 처리를 위해서 왼쪽 하단에 도구 탭에 들어갑니다. 맨 아래에 있는 모자이크를 클릭 후 모자이크 약, 중, 강 세가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예자매맘은 모자이크 중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이제 모자이크 처리할 부분을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상태에서 드래그(마우스 처음부분에서 클릭하면서 놓는것)하면 지정한 만큼의 사각형이 생기며 드롭(마우스를 마지막 부분에서 놓는것)을 합니다. 이것으로 사진 모자이크 처리는 끝이났습니다. 자 이제 결과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분명 모자이크 클릭 후 모자이크 중 으로 하여 마우스로 드래그 & 드롭을 했습니다. 정상적이라면 선택했던 부분이 모자이크 처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만 화면상 보이는 건 아무 변화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해본 방법으로는 포토스케이프에서 사진 모자이크 처리가 되지 않았습니다. 왜 그럴까요? 갑자기 궁금하면서도 답답한 예자매맘의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고민하다 새로운 포토스케이프를 열어 보게 되었고 방법을 찾았습니다.

 

 

그방법은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열고 왼쪽 빨간색으로 표시된 창에서 원하는 사진을 클릭하면 오른쪽 창에서 사진이 나오는 걸 볼수 있습니다. 다시 도구에서 모자이크 - 모자이크 중을 클릭해주세요.

 

 

모자이크 처리할 부분을 마우스로 선택 후 놓기(드래그 & 드롭)를 합니다. 마지막으로 결과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모자이크 처리가 잘 되었을까요?

 

 

이제야 사진 모자이크 처리가 정상 적용되었습니다. 그동안 왜 안될까 고민하다 다른 방법으로 모자이크 처리를 하였는데 인물 사진에는 한계가 있어 안되겠다 싶어 찾게 되었는데 찾아보길 잘한거 같습니다. 간단하지만 자칫 초보자들은 모르고 놓치고 갈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data-languag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