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발랄 자매들의 일상

data-language="ko"

이미지 편집은 간편한 알씨 프로그램

블로거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이 있을것이다. 전문적인 기술이 요하지 않아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하는 포토스케이프가 있다. 이미지 파일의 수정이 가능하기에 포토샵을 모르는 초보자도 혼자서 척척해낼수 있는 고마운 프로그램이다. 예자매맘도 주로 사진을 수정하거나 글자를 삽입할때 자주 사용하고 있다. 오늘은 대량의 이미지 파일을 편집할때 사용하면 좋은 알씨 프로그램에 대해 포스팅하겠다.

알씨 프로그램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스트소프트사에서 개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쓸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알집 압축 프로그램도 꽤나 많이 사용하고 있는 동일회사 소프트웨어다.  알씨에 대해 간단히 말하자면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이다. 이미지 파일을 보여주며 여러 그림을 볼수 있게 되어 있다. 이미지 파일을 편집할수도 있으며 회전기능이나 압축 파일을 풀지 않고도 압축된 이미지 파일을 볼수 있다. 그럼 알씨 프로그램 다운로드 부터 해보자

인터넷 네이버에서 알씨를 입력한다. 그럼 소프트웨어정보 알씨 라고 나오는데 다운로드 글자를 클릭하자.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일반속도로 다운로드 됩니다 라는 창이 나온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후 다운로드 하게 되면 보다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딱히 용량이 크지가 않기 때문에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진행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을 할지 저장을 할지 묻는 창이 뜬다. 바로 실행을 클릭한다. 알씨 설치 창이 나오면 동의를 누른후 기다린다. 

 

설치시작버튼이 나올것이다. 바로 설치시작하기 버튼을 눌러도 되지만 하단에 체크박스 표시가 되어 있고 스윙브라우저 추가설치라고 있다. 체크되어 있는 박스를 클릭하여 표시를 해지 시킨 후 설치시작 버튼을 누른다. 설치방법 선택이 나오는데 빠른 설치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때도 하단에 체크박스 표시가 되어 있다. 쇼핑중- 제휴 서비스 추가, zum을 홈페이지로 라는 글자가 있는데 체크표시를 해지 시킨후 빠른 설치 버튼을 누르자. 이걸 보지 않고 위에 설치버튼을 클릭하면 불필요한것 까지 추가로 설치되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 후 진행하는게 좋다.

무료 소프트웨어 이다 보니 마지막까지 곰플레이어 설치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라는 창과 함께 체크표시가 되어 있다. 이것도 체크표시를 없앤 후 확인 버튼을 누른다. 사용해도 좋다면 추가 설치를 해도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괜시리 컴퓨터에 자리만 차지하고 인터넷 시작페이지 주소창이 바뀌는 경우가 생길수 있으니 소프트웨어 설치할때는 꼼꼼히 읽어보면서 진행하길 바란다. 간단하지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알씨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았다. 다음시간에는 알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미지 파일의 크기변경에 관한 포스팅을 할 예정이며 오늘은 이만 마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data-languag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