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발랄 자매들의 일상

data-language="ko"
운동처방 무료진단 : 국민체력100 목포체력인증센터

두번의 임신과 출산 그리고 모우수유과정을 거쳐 지금의 예자매맘에게 남아 있는건 엉뚱발랄한 자매들과 더블어 빠지지 않는 살. 지금의 내모습을 객관적으로 본다면 리즈시절 내모습은 어디론가 사라져버린지 오래되었고, 떡하니 굴러다니는 대한민국의 평범한 아줌마. 아직 어린 두 아이를 두고 사회생활을 할수 없기에 인식을 못했던것도 있고 잦은 외출이 없었기에 무지했던 나였다. 허나 첫째를 유치원에 보내고 둘째를 어린이집에 보내면서 점차 내게도 시간이 생기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지금의 내모습이 보였다. 아 놔 이놈의 살들은 언제 이렇게 찐건지 마치 제집인양 떡하니 자리 잡고 있어 그만 방을 빼도 되련만 나갈 생각이 없다. 이대로는 안된다. 뭔가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은면 건강에도 적신호가 올거 같은 불기한 예감이 밀려온다. 따뜻한 봄이 오고 있다.  올 봄에는 다이어트 프로젝트라도 해야 할 판이다.
먼저 내가 할수 있는것들을 찾아봐야겠다. 가장 먼저 할일은 부끄럽지만 인바디 검사를 통해 현재의 몸상태를 정확하게 아는 것.

예자매맘이 살고 있는 목포에서 무료로 인바디 검사를 할수 있는 곳이 어디 있을까 찾아보니 가까운 보건소와 국민체력인증100 목포체력인증센터 이다.
이왕이면 인바디 검사와 함께 운동처방도 무료로 해주는 곳이 더 좋다는 판단하에 목포체력인증센터로 출발했다.
연령에 따라 청소년기, 성인기, 노인기로 신체적 특성에 맞게 제력측정과 평가를 하여 결과를 알려주는 방식이다. 난 성인이기에 해당함 고로 다른부분은 생략.
처음에는 사전조사로 혈압을 잰 후 몇장의 신체활동 질문지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체력측정항목은 체격과 체력으로 나눠져 있고 체격에서는 신체조성을 위한 체지방률과 체질량지수를 확인했다. 아마도 인바디 검사가 요기에 해당하는 듯 싶다. 체력에는 둘로 나누어져서 건강체력과 운동체력으로 테스트를 받았다. 건강체력에는 근력을 알아보는 악력, 진지구력을 알수 있는 윗몸일으키기기, 심페지구력으로 20m 왕복 오래달리기를 하였고, 유연성 테스트로 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를 실시했다. 운동체력으로는 민첩성에 해당하는 왕복달리기와 순발력 테스트인 제자리멀리뛰기로 진행되었다. 총 소요시간은 30분에서 40분정도이며, 학교 다닐때 받던 체격장 검사하는 느낌이였다. 두달에 한번씩 무료로 검사를 받을수 있으며  내몸에 맞는 운동 처방을 제시해준다.



아 공개하고 싶지 않지만 나의 인바디 검사서다. 딱 봐도 암울 그 자체임. 이왕 다이어트를 맘 먹고 있는 예자매맘이기에 훗날 나의 변화된 모습이 요 블로그에 공개할 예정이라 인바디 검사를 올렸다. 살면서 지금처럼 몸무게가 많이 나가본적이 없었기에 적지 않게 충격을 받았지만, 조금은 예상을 하고 있었기에 받아드리기로 했다. 또한 이대로 주저않고 살지 않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할거다. 종종 변화된 나의 일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위 사진은 목포체력인증센터 위치와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를 관할하고 있는 지역과 센터위치이다. 혹시 건강에 관심이 있거나 하시는분들은 요걸 참고하여 본인의 거지주에 위치하고 있는 곳을 알수있다. 단, 방문전 사전예약은 필수이기에 전화로 예약후 해당날짜에 방문하길 바란다.

참고로 한가지 더 말하자면, 예자매맘이 살고 있는 목포체력인증센터에서는 2017 국민체력100 증진교실 1기 회원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3. 25(토)까지 이며 선착순 마감이니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하라. 자세한 일정은 참고 하면 도움이 될것이다. 그럼 건강해지는 그날까지 파이팅하며 이만 마친다.

http://blog.naver.com/mokpocenter10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data-languag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