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발랄 자매들의 일상

data-language="ko"

2019학년도 도전 성취프로젝트

광주교육대학교 목포부설초등학교에서는 2019학년도 도전 성취프로잭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학년별로 스스로 도전하고 배우는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실천하며 자기주도적 학습에 도움이 되며, 학교-가정-지역사화와의 연계 활동까지 할수 있어 아이들이 한층 성장할수 있는 시간이 될거 같습니다.

 

 

 

1학년인 민이 도전 성취프로젝트 과제는 박물관 견학하기로 정했습니다.  우리 지역에 있는 박물관 견학을 기초로 되도록이면 민이와 전국 각지에 있는 박물관을 방문 할 예정입니다. 1년동안 다녀와야 할 박물관은 총 10곳이며, 아직까지 가보지 못했던 곳을 중심으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도전 성취프로젝트는 학기 중간 중간에 담임선생님께서 중간 점검을 하십니다. 그동안 아이들의 과제 수행 정도를 파악하며 아이들과 소통하며 지도하여 주시는 듯 합니다. 

 

민이의 도전 성취프로젝트 스스로 확인표입니다. 목포에 살고 있는 민이. 목포에 있는 박물관 견학이 빠질수는 없겠죠. 목포 자연사 박물관과 해남 공룡박물관, 광주어린이 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서울에 있는 경찰박물관과 서울국립중앙박물관, 국립한글박물관 견학을 하였습니다. 2학기 들어서 목포생활도자기 박물관과 군산에 있는 근대역사박물관에도 다녀왔습니다. 앞으로 담양 곤충박물관과 익산보석박물관에 다녀올 예정입니다. 

도전 성취프로젝트 과제를 하기 위해서 였지만 도전과제로 박물관 견학하기 선택은 참 잘한거 같습니다. 민이와 함께 우리나라에 있는 다양한 박물관을 견학하고 체험하면서 즐거운 시간들을 보냈답니다. 민이와 함께 다녀온 박물관 견학 후기는 틈틈히 포스팅을 할 예정이므로 어디에 어디가 좋은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도 민이의 박물관 견학은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도전 성취프로젝트 과제를 완수하더라도 아이와 함께 종종 박물관 견학을 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민이가 광주교육대학교 목포부설초등학교에 입학 하기 참 잘한거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다양한 경험을 쌓고 체험하면서 아이도 부모도 성장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뿐아니라 딱딱할것만 같았던 박물관 견학. 볼거리도 많고 체험할것도 많았던 시간들이였으며, 박물관에 또 가고싶다고 말을 하는 민이를 보면 뿌듯합니다. 오늘도 민이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예자매맘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data-languag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