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발랄 자매들의 일상

data-language="ko"

취업성공패키지 마지막과정 내일배움카드 발급

지난 포스팅에서는 주부들을 위한 취업성공패키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혹시 이전 포스팅이 궁굼하신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자.

주부들을 위한 취업성공패키지 알아보기

예자매맘은 현재 II유형으로 취업성공패키지에 참가하고 있으며, 위탁업체에서 총 4번의 상담교육을 받았다. 직업전문학교 교육을 받기위해서 반드시 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구직자를 위한 직업능력개발훈련 동영상 시청이다. 2번째 상담이 완료가 된 후 동영상 시청을 과제로 내주었고, 다음번에 시청 확인증을 제출해야 한다. 그럼 고용노동부HRD_NET에 들어가보자. 메인화면에서 구직자 훈련동영상을 클릭한다. 영상 시청전 미리 회원가입을 해주어야 하며 로그인은 하고 들어가보자


 

총 7가지 과정으로 영상을 시청할수 있다. 각 영상마다 길게는 5~7분정도 짧게는 2~3분정도 진행된다. 약 한시간정도 수강소요시간이 필요하며 각 단원이 끝날때마다 학습내용을 정리하여 보여준다. 학습정리 내용을 읽고 나면 단계별 Q&A 문제가 나오며 정답은 O, X로 표시한다. 문제를 풀고 나면 그 문제에 대한 정답과 함께 설명을 해준다.문제중에는 긴가 민가 하는 내용도 있어 여러번 지문을 읽게 되는 경우가 있었다. 정답을 맞추면 성취감도 느낄수 있었고 틀렸을 경우에는 내가 왜 틀렸는지를 다시금 피드백을 할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7번째 강의가 끝나면 모든 교육이 끝났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올것이다. 이때 성격 급하게 화면을 꺼버리면 안된다. 여기서 반드시 해야 할 한가지가 있으니 그건 바로 화면 하단쪽을 보면 시청확인증 출력이다. 네번째 상담때 제출해야 한다. 물론 과제를 내준 그 주에 출력해서 가져가도 상관없다 그건 본인 편할대로 선택하면된다.


구직자 직업능력개발훈련 동영시 시청 후 출력한 수강확인증이다. 미리 출력해서 세번째 상담때 지참할것이다. 세번째 방문날 지난번 했던 직업선호도검사(L)형 결과가 나왔다 확인해보니 나의 성격 및 적성 또 직업관에 맞게 분석되어 결과를 보여주었다. 상담이 마칠때 꽤 많은 과제물을 내주셨지만 아쉽게도 사진으로 남겨놓지를 못했음.

다음번이 마지막상담이기에 내일배움카드를 발행하기 위한 직업훈련과정명과 내용, 배우고싶은 직업전문학교로 방문 및 입학원서 작성부터 취업하고 싶은직장을 다섯곳 찾기가 있었다. 직업찾기를 통해 나에게 부족한 부분이 어떤것인지 알게 되고, 그 부분을 채워기 위해서 직업전문학교에서 어떤 과정을 왜 배워야 하는지 자신의 상황을 꼼꼼하게 기재하기. 요걸 잘써와야 내일배움카드 발급에 도움이 된다고 하셨음. 그렇게 세번째 상담도 완료되고 드디어 마지막 관문인 IAP 수립하고 고용노농부에 보내야 하는 서류를 작성하는 시간이 왔다. 작성시간이 대략 한시간 조금 안걸렸으나 이것 저것 작성하는게 많았다. 모든 서류를 작성하고 나서도 결과가 바로 나오지 않는다는 사실 빠르면 신청 당일 오후에 늦으면 다음날 오전중에 나온단다. 그래서 또 기다려야 했다.

다행이도 다음날 오전에  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하니 와서 서류 받아가는 카톡이 옴. 오후에 위탁업체를 방문하고 발급가능한 은행은 신한은행과 농협중 선택하면 된다. 예자매맘이 사는 목포에는 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한 농협은 지정된 곳이 두 곳이 전부란다. 다행이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걸어서 다녀올수 있었다. 서류를 가져가서 몇가지 작성을 하고 카드는 즉시 발급이 되었다. 아 그동안 길다면 길었던 4주간의 상담시간이였다.

참고로 직업전문학교 다니는 기간동안 만2세 맞춤반에 다니고 있는 유아가 있을 경우 직업전문학교에서 발급해주는 재학증명서를 동사무소에 제출하고 관련서류를 작성한다면 종일반으로 변경신청할수 있다. 필요하신분들은 이 부분을 기억하고 잘 이용하길 바라며, 마지막 수업일에 취업을 했을 경우나 미취업일 경우에도 동사무소 방문하여 서류변경신청을 해야 한다. 6개월동안 품질경영 사무원 양성과정을 배울 예정이다. 하루 하루 직업전문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을 복습겸 정리를 해볼것이다. 시간이 지날때마다 성장해가는 나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배운 내용을 잘 정리하여 나와 비슷한 경험을 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길라잡이가 되어보고 싶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data-languag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