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발랄 자매들의 일상

data-language="ko"

잠수네 커가는 아이들 엄마표 공부법

2019년도가 벌써 한달가량 남은 이시점에서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예자매의 교육에 대해 부쩍 고민하게 되는데요. 첫째 민이가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학년을 마무리 하는 시기가 다가왔다 생각하니 갑자기 조급함이 생겼습니다. 그동안 민이가 다니는 학원이라고는 미술학원과 종종 수업을 받았던 도자기공방수업이 전부였던터라 2학년 학교공부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하게 됩니다. 아직은 한참 뛰어 놀아야 할 시기라는 걸 알고는 있지만 학교가 끝나고 집에 와서는 학교과제가 있을 때를 제외하곤 공부와는 담을 쌓고 여전히 만들기나 종이접기를 좋아하며 동생과 이런 저런 역할놀이 하느라 저녁시간을 다 보냅니다. 계속 이렇게 지내도 될지? 지금이라도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줘야 하는건지 이런 저런 생각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때마침 다니던 미술학원을 그만 가고 싶어해서 11월달을 끝으로 학원을 쉬고 있는 상태입니다. 

민이가 원하는 것도 있고 엄마의 조급함도 있던 찰라에 민이와 가장 친한 친구와 함께 수학 학원에 다니기로 결정하고 잠시 수학과 국어를 봐주는 학원에 보낼까 합니다. 예자매맘이 생각하고 있는 시기는 12월과 1월 2월 딱 3개월 과정입니다. 민이가 학원을 통해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고 공부에 관심을 갖는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후부터는 예자매와 함께 잠수네 커가는 아이들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잠수네 커가는 아이들을 알게 된 시점은 아주 오랜시간이 지났는데요. 그동안 바쁘다는 이유로 사이트 결제는 해놓고선 활동을 잘 못하고 지나가버렸습니다. 잠수네 커가는 아이들은 엄마가 선생님이 되어 아이에게 방향을 제시해주고 아이에 맞는 공부법을 알려주어야 하기때문에 엄마 스스로 꽤나 많이 노력이 필요하는 공부법입니다. 좋은건 알지만 실천하는건 아이나 어른이나 어려운건 마찬가지 인거 같습니다.



잠수네 커가는 아이들은 잠수네 영어와 수학이 꽤 유명한 사이트인데요.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유료 결제를 하고선 사용이 가능하며 결제내역에 따라서 컴퓨터 사용대수가 정해집니다. 기본이 2대 인증이고 최대 3대 인증까지 사용가능하며 3대 인증시 조금 더 비용이 발생합니다. 처음 결제 당시에 선택가능하며 한번 결제된 내역은 취소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사용기간도 6개월과 12개월 중 선택이 가능하며 12개월으로 결제 할 경우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잠수네 커가는 아이들 메인 화면입니다. 유료결제를 한 후 로그인하면 위에 화면처럼 보입니다. 예자매맘은 첫째가 초1이므로 초등교육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됩니다. 둘째 빈이를 위해서는 유아교육으로 들어갈수도 있으니 자녀가 둘이상이 경우 각 아이에 맞는 교육법을 배우실수 있습니다.



잠수네 커가는 아이들에서 단연 으뜸으로 꼽을수 있는 잠수네 영어 영어공부를 위한 방향제시가 되어 있습니다. 아이와 공부를 하기전 엄마가 미리 준비를 해놓은 상태에서 영어 공부를 시작한다면 아이와 함께 즐겁고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게 말처럼 쉽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예자매맘이 가장 자신이 없고 못하는 과목이 영어와 수학입니다. 그런 제가 엄마표 공부를 진행하겠다 결심하고 실행하기까지 상당히 오랜시간이 걸렸습니다. 사실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도 실행은 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잠수네 커가는 아이들을 통해 예자매가 행복하고 즐겁게 공부를 할수 있는 아이가 될수 있도록 다시 한번 도전을 해보고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잠수네 영어에서 강조하는 것이 흘려듣기와 집중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영어를 잘 알지 못한 아이들이 가장많이 시간을 내서 해야 하는게 흘려듣기와 집중듣기인데요. 예자매네 가족 모두가 영어에 관심을 가지고 배워볼 생각입니다. 영어를 하지 않아도 된다면 참 좋겠지만 어짜피 헤야할 영어라면 힘들고 어렵지 않게 놀면서 배울수 있는 잠수네 영어로 시작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잠수네 커가는 아이들에서 뿐만 아니라 영어 학원에서도 영어는 최소 3-4년을 배워야 교육의 효과가 나온다고 하니 참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연습이 필요하네요. 예자매와 함께 엄마표 영어 공부가 잘 진행될수 있도록 종종 블로그를 통해 기록을 남겨 놓을 예정이오니 엄마표 공부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을거라 생각을 하며 엄마표 공부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육아일기 > 엄마표 공부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폭력대화  (0) 2019.10.25
영아 교구수업 교수법에 대한 고민  (0) 2018.01.26
유아 미술 : 물감 롤러 찍기  (0) 2018.01.21
엄마랑 함께 하는 한글공부  (0) 2018.01.2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data-languag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