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발랄 자매들의 일상

data-language="ko"

서울 키자니아 체험

조금 늦었지만 추석은 잘보내셨죠? 예자매맘은 이번 명절에는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육아맘들 사이에서 핫한 키자니아서울에 다녀왔습니다. 여름방학때 첫째 민이를 위해 방문한적이 있었는데요. 부모입장에서 아이들 직업체험이 이곳보다 더 좋은 곳이 있을까 생각이 들정도 저뿐 아니라 아이들도 좋아하는 모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키자니아서울 이번이 두번째 방문입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와서 체험을 했습니다. 다소 아쉬웠던 것도 있었지만, 아이들이 왜 좋아하는지 알겠더군요. 한번 다녀왔기에 좀 더 전략적으로 계획을 하고 체험을 할수 있었습니다. 명절이라 사람들이 좀 많은 편이였지만 생각보다 대기 시간이 길지 않았답니다. 키자니아 입장권 예매는 소셜에서 할인권으로 구매가능하며, 처음 방문하실 경우에는 소셜보다 키자니아 어플을 통해 예매하는게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서울 키자니아 이용시 자가용은  종일권 6시간 무료 주차, 반일권 3시간 무료 주차를 제공하며 남은 시간은 별도의 주차비용이 발생합니다. 주차권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예약자명과 휴대폰번호 확인 후 주차권 지급되니  참고하세요.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키자니아서울 1층에는 번호표 뽑는 곳과 티켓 카운터, 입장 Gate, 물품 보관함 등 이 있습니다. 저희는 반일권 오후 시간을 이용하였는데요. 입장권 발권 시간은 13:30분부터 시작이지만 그때 가면 아마도 대기순에서 많이 기다려야 합니다. 늦어도 한 두시간 전에는 가셔서 번호표를 뽑고 티켓 카운터에 가셔서 대기번호를 받으셔야 해요. 입장시 클래스별로 들어가기 때문에 일찍 가시는게 좋습니다. 탑승권은 예매자 모두가 함께 받아야 하며, 손목에 시계처럼 채워주는데 분실시 변상을 해야합니다.

 



 

입장권은 대한항공 탑승권, 빙고북과 함께 아이 한명당 50키조가 제공되며 키자니아 안에서 체험할때 사용할수 있는 화폐입니다. 탑승권을 받으셨다면 타임티켓을 구매할수 있는 무인기계앞으로 가는데 선택사항이니 필요하신분들만 가시면 됩니다.타임티켓이란? 대기시간 없이 키자니아 내에서 정해진 시간에 가서 바로 체험할수 있으며 추가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입장권입니다. 종일권은 3장 반일권은 2장 구매가 가능합니다. 

티임티켓을 구매하는 이유를 설명하자면 내 아이가 꼭 하고 싶은 직업체험이 있는데 인기종목인 경우에는 대기자가 많아 대기시간이 길어지게 되고 그로 인해 다른 체험활동을 할 시간이 부족한 것을 사전에 방지 하기 위해서 추가로 1장에 3,000원이라는 비용을 지불하면서 이용가능 합니다. 각 시간별로 타임티켓 입장권은 많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서두르셔서 원하는 시간대에 예매하시길 바랍니다.

 



 

연휴기간이라 사람들이 많이 와서 이날은 C 클레스에 속하였습니다. A,B 클레스가 차례대로 입장한 후 C 클레스인 저희도 입장하였습니다. 아이들의 성향에 따라 대기시간에 어디를 먼저 갈지 정하시고 입장과 동시에 인기종목이면서 아이가 원하는 직업체험을 할수 있도록 부모님이 위치를 파악하고 계시면 좋아요. 첫타임에 들어가면 대기시간이 거의 없거나 길어봐야 다음타임(30분 단위로 운영됩)에는 체험할수 있답니다. 

타임티켓과 같은 효과를 볼수 있기때문에 일찍 오셔서 기다리고 계셨다가 A나 B클레스에 입장합니다. 처음 직업체험이 끝난 후 부터는 입장시간의 차이는 없어져요. 그때부터는 부모님들이 얼마만큼 빠르게 움직이시는가에 따라 아이들이 체험할수 있는 종목도 시간도 있는거 같아요. 처음보다는 두번째 방문때가 요령도 있고 체험장소나 위치도 알고 있으니 한결 편하게 다닐수 있었습니다. 인기종목인 승무원교육센터, 병원-응급 의학센터, 치과, 소방서는 타임티켓을 끊어서 대기시간 없이 체험시간에 맞춰서 가서 바로 참여했습니다. 



민이와 빈이는 주로 2층에서 체험활동을 했으며 3층에는 소방서 체험시에만 올라왔습니다. 예자매 같은 경우에는 2층에 있는 직업제험활동이 아이들 성향에 잘 맞는 듯 합니다. 워낙 다양한 직업체험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한 두번 방문으로는 키자니아서울 직업체험을 모두 해볼수는 없답니다.



입장시 받아온 빙고북입니다. 직업 체험시 도장을 찍어주며 빙고가 완성이 되면 뱃지를 원하는 걸로 받을수 있습니다. 처음방문시에는 뱃지 한개, 두번째 방문시에는 뱃지 두개를 주셨습니다.



 

키자니아 캐릭터로 만든 뱃지입니다. 6개의 캐릭터가 있으며 예자매는 아직 2개를 받지 못했네요 다음번에는 집에 없는 뱃지를 받아와야겠습니다. 올해가 가기전에 또 한번 키자니아서울 직업체험을 다녀올 예정입니다.



 

끝으로 두번에 걸쳐서 아이들이 체험하고 받은 면허증입니다. 6살 빈이는 나이 제한으로 체험하지 못한 직업들이 있었습니다. 초등학생 민이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았던 장소입니다.  경험하고 느끼고 생각하면서 아이가 한층 성장할걸 느낄수 있엇기에 키자니아서울 오길 참 잘할거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키자니아는 서울과 부산에서 이용가능합니다. 사시는 거리에 따라 서울과 부산 중 선택하여 좀 더 가까운 곳으로 가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기분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data-languag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