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발랄 자매들의 일상

data-language="ko"

ITQ 파워포인트 자격시험 후기


파워포인트 2010으로 간단한 사진 편집이 된다. ITQ 파워포인트 시험을 볼때 간단하지만 슬라이드 마스터 작성시 반드시 해야 하는 것중 하나이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란다.
 
사진편집 포토샵 NO 파워포인트2010으로 가능

직업전문학교에서 약 45일간 배웠던 ITQ 파워포인트 시험을 토요일날 보고 왔다. 시험시간이 세번째 타임이라 아침부터 분주하게 움직이지 않아서 다행이다. 그전 친정엄마께서 와주셨기에 두 아이들을 마음 편히 맡길수 있었고, 주말 부부로 지내고 있는 신랑도 토요일 새벽에 집에 도착했다. 시험장까지 데려다 주어서 편히 갈수 있는게 배려해주었다. 아침을 먹고 여유시간이 남아 있었기에 미리 시간을 맞춰 놓고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긴장감도 풀수 있었다. 



좋은 컨디션으로 시험장에 입실하고 대기시간을 통해서 지정된 좌석에 앉게 되었다. 시험당일 주변 환경도 잘 따라주는 날이였다. 거기다 감독관님까지 좋은분이 들어오셨다. 시험 시작 전 미리 저장, 용지 설정하기를 확인해주셨고 기본도형으로 설정하기와 답안전송까지 할수 있게 시간을 주셨다. 또 틈틈히 시험시간을 알려주시면서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라고 알려주셨다.

대학생 이후로는 자격증 시험을 본 일이 없었던 터라 긴장이 될만도 한데 좋은 감독관 덕분에 긴장감을 날려버리고 평소 시험 준비했던 대로 차근 차근 문제를 풀어나갔다. 준비기간중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슬라이드 1번에 있는 도형을 삽입하여 점편집 그림채우기가 있는데 점편집을 이용하여 도형변경이 까다로운 문제가 아니라 비교적 쉬운게 나왔고, 소요시간도 적게 들었다. 

다음으로 시간이 소요되는게 슬라이드 6번 도형 및 스마트아트를 배치하고 애니메이션 순서 지정한거다. 여기서 시간이 지체 되면 슬라이드 3번 텍스트/동영상 편집에서 영문 타자를 쓸수 있는 시간이 없어진다. 슬라이드 6번 또한 그리 복잡하고 어려운 도형이나 스마트 아트가 아니였기에 차례대로 만들어 나갈수 있었다. 여기에는 도형 두개를 완성해야 하는데 1번 도형과 스마트 아트는 할만했고 2번 도형과 스마트 아트를 만들고 거의 완성이 되어 갈때쯤 도형 하나가 뭔지 기억이 안난다. 요게 평소에는 잘 안만들었던 도형이였거 같다. 쉽게 눈에 띄지 않고 뭐였는지 한참을 찾아봐도 보이지가 않는 것이 심상치가 않는다.    

이때는 빨리 판단 해야 한다. 이걸 계속 찾으면서 시간을 보낼것인지, 아니면 남아 있는 시간에 다른걸 먼저 한 후 남는 시간에 다시금 고민 해볼것이지를. 그렇지 않으면 이것도 저것도 되지 않는다는 걸 모의고사 풀면서 느낄수 있었다. 잠깐 고민 끝에 나에겐 아직 슬라이드 3번 영어를 타이핑 하지 않는게 남아 있는 상황이다.

더 이상 고민할 필요 없이 영문 타자를 치기 시작했다. 영문 타이핑이 길지 않아서 한 2~3분쯤 밖에 소요되지 않는 듯하다. 이제 마지막 남아 있는 도형 하나를 찾기 위해 모든 신경이 집중되어 있었다. 날 애타게 했던 그 도형을 찾았다. 시험 종료 몇분 전에 찾았기에 마지막을 완성한 후 애니메이션 지정을 하고 남아 있는 시간으로 최종 틀린부분을 검토하는 시간으로 활용했다. 만들어놓은 슬라이드를 차례 차례 검사해보면서 중간 중간 틀린 부분을 발견했고, 수정도 할수 있었다. 

만약 마지막 남아 있는 도형 하나를 찾지 못했다면 성격상 계속 찾고 있었을것이다. 잘못했음 검토해볼 수 있는 시간 조차 없었을거란 생각이 든다. 직업전문학교에서 다닌지 두달이 안된 상황이지만 이 기간동안 나름 성실히 수업에 임하였고 그로 인해 집에 와서는 체력이 고갈 되어 아이들 챙기고 나서는 함께 잠들어버렸다. 생각해보면 너무도 소중한 시간들이 많이 있었는데 기록으로 남기지 못한게 못내 아쉽기만 하다.

ITQ 파워포인트 시험을 마치며 느낀점은 평소 모의고사 시험준비를 충실히 하신 분들이라면 특별히 어렵거 복잡한 문제는 없었고 난이도 또한 기출문제 수준과 비슷했다. 시험 준비 하던 중 아주 복잡하고 어려운 회차가 있었는데 선생님께 질문해본 결과 ITQ 정규시험에는 난이도가 비슷하며, 특별회차 시험에는 난이도가 어렵다고 하셨다. 고로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특별회차가 아닌 정규회차에 시험을 보길 바란다. 2017년 시험일정 안내이다 ITQ 시험 보실분 참고 바란다.



비록 ITQ 파워포인트 시험은 끝이 났지만, 그동안 배운 내용들을 정리 해볼 생각이다. 혹시라도 나처럼 ITQ 파워포인트 시험을 준비하고 있거나 준비할 예정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빠지지 않고 포스팅해 나갈것이다. 오늘은 이만 마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data-languag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