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발랄 자매들의 일상

data-language="ko"

파워포인트 도형을 삽입하여 점편집하는 방법 알기

파워포인트 포스팅이 늦은 감은 있지만 ITQ  파워포인트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 가장 기초가 되는 것부터 차금 설명하겠다. 예자매맘의 ITQ 파워포인트 합격과정이 궁금하신분은 아래를 참고하라.

ITQ 파워포인트 45일만에 시험에 도전 

TQ 파워포인트 합격자 발표 A등급으로 합격

파워포인트에서 가장 쉬울거 같으면서도 은근 시간 소요가 많이 되는 것중 하나가 바로 요부분. 도형을 삽입한 후 점편집하기이다. 미술쪽에 감각이 있거나 손으로 만드는것에 자신있는 사람들에게는 그냥 받아갈수 있는 점수임. 허나, 예자매맘은 미술을 1도 못한 감각이라곤 눈 크게 뜨고 찾아도 없다는 슬픈 사실이다. 뭐 어쩌겠는가? 재능이 없다면 열심히 연습해서 익숙해지면 되는거다. 그럼 시작해 보자!  

위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사각형의 도형을 삽입하고 점편집을 이용하여 문제에서 주어지는 과정으로 바꿨다. 이걸 하기 위해선 빈화면에서 메뉴 삽입-도형-직사각형을 클릭하여 넣는다.

직사각형을 삽입 후 마우스로 클릭-메뉴에 그리기도구가 나온다. 여기서 직사각형을 클릭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 반드시 직사각형을 클릭해야만 그리기도구 메뉴가 보인다는 사실. 도형 채우기 부분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두번째 보이는 도형 윤곽선에 들어가보면 밑에 부분에 두께를 3/4으로 바꾼다.  

그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기본 도형으로 설정 클릭. 이렇게 하고 시작하는 편이 다음작업을 위해서 편하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가지 도형을 삽입하여 작업할 경우 매우 번거로운 일이 생기기 때문에 사전에 기본세팅을 해놓는 것이다. 그건 추후 설명이 필요할때 이야기 하기로 하고 다음으로 넘어 가겠다.

도형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점편집을 클릭하자. 위의 화면처럼 여러가지 점들이 보인다. 점을 클릭하여 움직일수 있다.

표시 되어 있는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모양을 만들어 가고 있다. 아마 화면상으로 이해가 되지 않을 분들도 있겠지만 본인이 직접 점편집을 이용하여 해본다면 딱히 어렵지는 않을것이다. 다만 개인차이가 있기때문에 짧은 시간안에 완성되는 사람과 좀더 시간이 필요한 한 사람이 있을뿐이니 초반부터 조급해하지 말고 연습해보길 바란다.

요기 부분을 클릭하고 나면 거의 윤곽이 나오는 듯하다. 점편집을 잘하는 방법은 단순하다. 무한 반복 연습 또 연습밖에는 없다. 난 정말 열심히 했지만 안된다. 하시는 분들은 시험이 가까워지고 나서 안될거 같다. 그럼 과감히 버려라. 기껏해야 20점 받을수 있는 배점인데 점편집으로 인해 다른걸 놓칠수도 있기때문이다. 하지만, 아직은 시작하는 단계이기에 예자매맘은 포기 하지 말고 연습하라고 말하고 싶다.

짜잔~~ 완성이다. 여기에서 해야 할것이 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도형서식-채우기-그림 또는 질감으로 채우기를 클릭한후 아래의 그림을 넣으면 된다.

사진을 넣었다면 도형을 클릭 그리기도구-도형효과-부드러운가장자리-10포인트(포인트는 문제에서 주어짐)로 해주면 된다. 말로 풀어 설명한것이라 다소 복잡해보일수 잇으나, 몇번의 연습을 통해 금방 또 익숙해질것이다. 사람은 적응력이 대단하기에 이것또한 아~~ 쉽다. 라고 할것이다.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있을수 있으니 다음번 포스팅때 오늘 배운 내용을 간단히 복습해보고 다음 강의를 진행하겠다. 이만 마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data-languag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