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발랄 자매들의 일상

data-language="ko"

ITQ 파워포인트 4 표슬라이드 작성하기

지난 시간에 이어 파워포인트 표슬라이드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겠다.  

오늘 완성한 표슬라이드의 내용이다. 제목슬라이드에는 두개의 도형이 들어가있다. 이부분은 계속적으로 반복해서 만들어 본 부분이라 이번시간부터는 설명을 생략하겠다. 잘 모르는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길 바란다.

파워포인트 표지슬라이드 작성하기

파워포인트 목차 슬라이드 작성

파워포인트 텍스트 동영상 슬라이드

그럼 강의를 시작하겠다.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제목 및 내용슬라이드로 선택하여 시작한다. 표슬라이드를 작성한 후 텍스트를 입력하십시오 라는 창에 가운데를 보면 희미하게 표, 차트, 등등 몇가지의 아이콘이 보인다. 거기서 맨 처음에 보이는 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표 삽입이라는 창이 나온다. 열개수는 내가 만들 표의 칸이 몇칸으로 구성되어 있냐는 것을 묻는 것이고 행 개수는 몇 줄로 만들거냐고 묻는 말이다. (한글2010에서는 열은 칸을 의미하고, 행은 줄을 의미한다.) 표 삽입 열 개수 2, 행 개수 6 확인 클릭하자.

표가 삽입되고 나온 화면이다. 표를 선택한 후 표도구- 레이아웃- 머리글 행, 줄무늬 행에 되어 있는 체크표시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해지한다. 문제대로 표 안에 글자를 작성하고 문제와 표가 동일하게 보일수 있도록 표의 크기를 조절한다.

작성된 표의 스타일을 변경하기 위해서 표 도구- 디자인- 표스타일에 들어가서 첫번째 중에 있는 4번째 테마스타일1 강조3 을 클릭한다.

표 위쪽에 들어갈 도형을 넣을 차례이다. 메뉴 삽입-도형-오각형을 찾아서 넣는다. 두개의 오각형이 필요하지만 하나만 삽입하고 나머지 하나는 복사기능을 이용하여 표와 도형이 문제처럼 나오도록 크기를 조절해준다.

오각형이 그려진 도형 위에 물결이라는 도형을 추가하여 종류 라고 글자를 입력한다.

도형을 하나 더 추가해야하는데 앞에 삽입했던 물결 도형과 다른 모양이기때문에 복사하지 않고 도형에서 이중물결을 찾아서 삽입 한 후 특징 이라고 입력한다.

휴대성을 넣을 도형역시 오각형을 찾아서 삽입한다. 같은 오각형이 두개이므로 하나는 복사기능으로 도형을 추가하자. 각각의 도형에 글자를 입력한다. 휴대성 도형을 선택하면 노란색으로 나오는데 도형의 모양을 수정할수 있는데 문제와 같이 도형의 크기를 조금 변경해보자.

계속 반복적으로 나오는게 또 나왔다. 바로 그림을 삽입하는 것. 로고 1을 찾아서 삽입한다. 삽입 후에는 배경색을 없애주는 작업 또한 한다.

머리글 바닥글에서 슬라이드 번호 넣는 부분도 해준다. 시험볼때는 일일이 하나씩 해줄 필요없이 모든 문서가 완성되고 나면 머리글 바닥글을 이용하여 슬라이드 번호를 넣을수 있다. 그때에는 제목 슬라이드에는 표시 안 함 을 체크 해주어하며 적용이 아니라 모두 적용을 클릭하여 문서 전체에 번호가 들어갈수 있도록 한다. 

표슬라이드 역시 간단하게 할수 있다. 파워포인트 시험이 혼자서도 할수 있는 이유가 바로 반복적으로 나오는 부분들이 많아서 처음에 할때만 어렵게 느껴지지 몇번만 해 본다면 나오는 부분이 같이 때문에 수월하게 할수 있을 것이다. 오늘 강의는 이것으로 마치며 다음 번 강의시간에 슬라이드 5 차트슬라이드에 대해 강의 하겠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data-language="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