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발랄 자매들의 일상

data-language="ko"

천연 바디 워시

지난시간에는 탈모방지 천연 샴푸를 만들어 보았다. 이시간에는 바디워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겠다. 천연 핸드메이드 포스팅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참고하자.

탈모방지 천연 샴푸

촉촉한 입술관리용 립밤

바디워시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는 아래와 같다.

라벤더 플로럴워터를 계량한 후 60도씨 온도로 가열한다. 핫플레이트에서 60도씨가 되었다면 점증제인 글루카메이트를 넣자. 글루카메이트 역시 열에 약하므로 워터를 데워 놓고 첨가해야만이 덩어리 지지 않고 라벤더플로러 워터 속에 섞인다. 다음으로 계면활성제인 애플워시, LES, 코코베타인을 차례대로 계량한 후 저울에서 내려놓고 골루 섞일수 있도록 주걱으로 저어준다.

주의 사항으로 바디워시를 만들다면 보면 저어주는 과정에서 아무생각 없이 저울 위에 올려 놓고 섞어줄때가 있다. 그게 반복이 된다면 사용하고 있는 저울에 무리가 갈수 있으며, 자칫하다가는 저울이 고장나는 경우가 생길수 있으니 반드시 계량 후에 저울 아래로 내려 놓는 습관을 기르자. 신경쓰지 않는다면 저울 위에서 마구 섞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수도 있다.

이제 바디위시 만들기의 반절이 끝난상태다. 첨가물인 내추럴베타인과 실물성 글리세린을 첨가한 후 섞어주자. 마지막으로 천연방부제인 비타민E와 에센셜 오일 레몬 E.O를 첨가한다. 모든 재료가 들어갔다. 주걱으로 저어준후 소독된 용기 속에 바디워시를 부어주면 완성된다. 완성된 바디워시는 바로 사용해도 되지만 하루 정도 숙성의 과정을 거친 후 다음날 사용하자.

바디워시도 제조일로 부터 3개월 사용이 가능하며 상온에서 보관한다. 욕실에 두고 사용하면 된다. 유통기한이 짧으니 시중 제품을 사용 중일 경우 잠시 사용을 중지 하고 천연 바디워시를 먼저 사용하길 바란다. 그동안 천연제품으로 아토피에 좋은 자운고 연고와 아토밤, 입술관리용 립밤과 탈모방지 천연 샴푸와 바디워시, 석고방향제와 젤 캔들까지 만들어 보았다. 지금까지 포스팅한 내용들은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 할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하였다.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아이들에게 사용할수 있는 제품이다. 앞으로도 좋은 수업 내용이 있거나 공유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주저 하지 않고 포스팅을 할 예정이며, 혹시라도 포스팅 내용중 질문사항이나 요청하고 싶은 내용이 (만들어 보고 싶은 제품) 있다면 방명록을 활용하자. 천연 화장품 만들기에 대한 수업 내용은 기록하지 않을 것이다.

이유인 즉, 초보자가 혼자서 하기엔 화장품의 만들어지는 점도나 과정면에서 잘 만들고 있는지에 판단하기 어려울수도 있기 때문이다. 기초화장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길 바라며 내가 살고 있는 지역 오프라인에서 원데이 수업을 활용하여 좋은 제품을 만나보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친다.

 

 

 

 

'+ STORY > 예자매맘의 일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감자극에 좋은 빵비누 만들기  (0) 2019.09.09
친환경 방과후 학교  (0) 2018.01.15
탈모방지 천연 샴푸  (0) 2018.01.11
촉촉한 입술관리용 립밤  (1) 2018.01.09
석고방향제 만들기  (0) 2018.01.0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data-language="ko"